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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포스팅 키워드 선정하는 방법

by 정보큐레이터 2017. 6. 16.

드디어 애드고시를 통과하여 광고를 게재해도 좋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이기이에 무엇을 포스팅할 것인지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기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내 글을 노출시켜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포스팅을  어떤 키워드, 어떤 주제로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기에 수익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기에 주제와 키워드 선정을 잘해야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키워드를 선정할 때는 일단 국내 주요 검색엔진인 네이버를 기준으로 검색량 등을 검토하는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다행이 네이버에서는 키워드 검색결과에 대한 데이터 통계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잘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통계 기준으로 키워드 선별하기

네이버에서 포스팅키워드를 선정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첫번째가 네이버 광고시스템의 키워드도구를 이용하는 것이고, 두번째가 자동완성 검색어와 연관검색어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첫번째 네이버광고시스템의 키워드 도구 이용법으로 네이버 메인화면 하단의 "광고"라고 쓰인 부분을 클릭하면 '네이버 광고'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중에서 우리가 이용할 '검색광고'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먼저 광고주로 신규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형식적인 것이기 때문에 요금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새로운 광고시스템을 클릭을하여 검색량을 비교 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 '도구'를 클릭한 후 '키워드도구'를 클릭합니다.

키워드인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조회를 하면 검색했던 단어와 관련된 키워드가 여러가지로 나오게 됩니다. 이중에서 우리가 살펴봐야 할 것은 '월간 검색수'입니다. 조회 결과가 나오면 검색수가 높은 순으로 정렬해서 볼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검색결과가 너무 많이 나오면 선택하기기 힘드므로 필터를 이용하여 좀더 세분적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가 포함된 제목을 정리하여 포스팅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무조건 월간 검색수가 높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제목으로 경쟁이 심해서 노출이 어려워질 수 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내가 처음에 생각했던 키워드 보다 좋은 연관키워드가 존재하는 것을 알았으니 포스팅에 참조하시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