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보상프로그램"에서 "갤럭시FE"제외로 말바꾼 삼성전자

Posted by 정보큐레이터
2017.07.11 18:46 핸드폰 정보

"갤럭시노트7 보상프로그램"에서 "갤럭시FE"제외로 말바꾼 삼성전자





말바꾼 삼성전자


10일날 언론에 발표된 내용은 통신사와 삼성전자와의 "보상프로그램"에서 갤럭시노트FE가 적용되느냐 안되느냐의 차이에 따라 이동통신3사를 통해 "보상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은 갤럭시노트FE를 살 때 혜택이 없어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보상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만 혜택을 받아서 논란이 있었다.

그런데 11일 돌연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보상프로그램'에서 갤럭시노트FE를 제외했다.

삼성전자 측은 "갤럭시노트FE가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 대상에 추가된다고 밝혔던 것은 실수였다"라며 "대상 기기는 갤럭시S8과 갤럭시노트8으로만 한정한다"고 밝혔다.


통신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갑작스런 입장 변화가 이통사와 다른 정책 집행에 따른 부담감 때문으로 분석한다. 이통3사는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에 갤럭시노트FE를 포함시키지 않았는데, 제조사인 삼성전자만 이 제품을 대상으로 할 경우 형평성 논란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조사 한 관계자는 "갤럭시노트FE가 보상 프로그램에 포함될 경우, 자칫 향후 출시될 갤럭시노트8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라며 "이런 점을 이유로 제품을 판매해야 하는 이통사의 불만제기가 있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갤럭시노트7 보상프로그램이란?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은 기존 구매자가 갤럭시S7·S7엣지, 갤럭시노트5 등 단말기로 기기변경을 한 후 갤럭시S8이나 갤럭시노트8 등이 출시될 때 기기변경을 하면, 기존 갤럭시S7·S7엣지·갤럭시노트5의 할부원금을 최대 50% 할인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통3사가 운영하는 갤럭시노트7 보상 프로그램은 회사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 SK텔레콤은 T갤럭시클럽S를 운영하고 있으며, KT는 갤럭시S8체인지업, LG유플러스는 갤럭시S8·S8+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조포
    • 2017.07.16 21:08 신고
    GASSAGGI 삼성....보상프로그램 완전 양선생들이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