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합성비타민이 천연비타민을 대신 할 수 있다?

by 정보큐레이터 2016. 12. 14.

합성비타민이 천연비타민을 대신 할 수 있다?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먹고 마시는 

합성비타민 제품은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원유를 정제하면 제일 비싼 기름이 항공유 이고 그 다음은 휘발유, 경유순이다. 그리고 남겨진 찌꺼기가 콜타르이다. 이것은 도로를 새로 포장하거나 할 때 끈적한 검은 액체를 말하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콜타를 의미한다. 

합성비타민은 바로 이 콜타르에서 추출되는데, 콜타르에서 추출한 비타민에 인공색소, 방부제, 코팅제 그리고 다른 첨가제를 넣으면 그것이 비타민 정제로 둔갑하는 것이다. 합성비타민은 아스코르빈산이라는 물질인데 오렌지 껍질의 성분과 거의 비슷하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아스코르빈산의 90%는 호프말라로쉬 제약 소유인 뉴저지의 너틀리 공장에서 생산된다. 그들은 옥수수녹말과 옥수수당에 발효과정을 거친 휘발성 산을 섞어 비타민C를 생산한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들이 생산한 아스코르빈산을 구입하여 자사상표만 붙여 판매할 뿐이다.


합성비타민E는 더 가관이다. 합성비타민E는 대부분 이스턴 코닥필름 공장에서 생산된다. 엥 필름만드는 회사에서 웬 비타민을 만드는가 하면? 필름을 만들 때 유화과정에서 생기는 부산물이 바로 합성비타민E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정제 과정을 거쳐 각   제약회사로 팔려나가는 것이다.


비타민 제조 분야에서 30년을 종사한 전문가인 스콧 트레드웨이는 천연비타민과 합성비타민의 확실한 차이를 알려 주었다.

"현재 비타민C의 합성물 형태인 아스코르빈산을 진짜 비타민C라로 믿는 분위기가 지배적이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알파 토코페롤도 비타민E가 아니고, 레티놀산 역시 비타민A가 아닙니다.

다른 비타민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거짓을 진실인 양 포장하기 위해 투입된 에너지와 자본은 어마어마합니다.

그러나 비타민은 개별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분자 성분이 아닙니다. 비타민은 생화학적 복합물입니다. 아스크르빈산은 헤스페리딘, 루틴, 케르세틴, 탄닌과 같은 바이오플라보노이드(과일과 야채에 들어 있는 천연 색소)가 다른 자연 화합물과 함께 작용할 때에만 우리가 원하는 비타민C의 효과를 냅니다. 한 가지라도 부족하면 비타민C로서의 기능을 잃는 겁니다. "


오늘날 제약산업이 건강 필수 비타민이라고 속여 파는 제품들은 사실상 우리 인체가 독성물질로 간주하는 합성약품이다.

'마법의 탄환'인 이런 합성약품은 면역체계를 약화시키고 식품을 오염시키며 우리의 희망과 공포를 마음대로 조정한다.


-100년 동안의 거짓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