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오류-티스토리 하위url오류 도메인구입방법

Posted by 정보큐레이터
2017.01.08 14:04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오류-티스토리 하위url오류 도메인구입방법


애드센스에서 축하의 메일을 받고 신나게 광고코드를 생성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어서 광고가 나오는지 보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광고가 안나와서 왜그런가 구글링을 해보니 호스트와 비호스트 계정 문제라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승인 신청후 3일이내에 검토한다고 하면서 한달이 다 되도록 검토중이니 다른 우회방법을 찾아서 즉 유튜브를 통해서 승인을 하라고 해서 해본다.

유튜브 승인도 고민이 많았다. 동영상을 어떤거를 올리지 몇개나 해야하나 등등 고민이 많았는데.. 그냥 하나만 올려도 된다고 해서 알씨 동영상 만들기로 몇개 만들어서 올려 수익창출을 신청하니 그다음날 허무하게도 승인 이메일이 날아왔다. 그동안의 기다림은 뭐야...

그러나 블로그는 왜 광고가 안뜨나 계정문제가 있다고 하니 비호스트계저을 1차신청해야 한다고 해서 여러 고수님들 블로그를 참조해본다.


내 광고의 기타제품에 티스토리블로그 주소를 등록해야 한다고 해서 등록을 하는데 이것은 무슨 빨간 경고등인지 모르겠네~

쉽게 얘기하면 티스토리 주소가 상위 주소로 등록이 안된다는 얘기랍니다.  그럼 다른 고수분들은 이걸 어떻게 해겨을 했나 구글링을 해보는데 너무나 다양한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해야 한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해외아이피때문에 그런다고 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에서는 로그인을 하고 내광고에서 기타제품을 클릭하고 url주소 입력하고 4번의 지금업그레이드를 클릭하라고 하는데 이 4번이 없습니다. 또 한참을 구글링을 해봅니다.

결국은 해결 방법이 거의 없더라고요. 그런데 도메인을 사는 것이 바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해서 도메인을 구입하기로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가신면 설정에 기본정보에서 2차주소를 설정하는 곳에 gabia 도메인 구입/등록 버튼이 있습니다. 이버튼을 눌러주시면 gabia로 넘어갑니다.


도메인을 구입하기 위해서 가비야의 회원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가비야 회원가입을 클릭해줍니다.

회원 정보는 아이디와 비번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고 휴대폰 번호를 인증을 한후 약관동의를 하고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화면에서 도메인등록 검색난에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해봅니다. 저는 h-guide를 검색했습니다.

검색해보니 확장자를 .com을 원했는데 누가 이미 사용을 하고 있어서 다른 도메인 확장자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kr을 선택했는데 캡쳐를 안해서 co.kr로 포스팅을 위해 캡쳐 합니다. 1번 선택 후 바로등록을 클릭합니다.

결제를 해야되는데 기간선택은 기본 2년으로 세팅되어 있는데 일단 저는 1년으로 바꾸어서 선택했습니다. 소유자 정보란에는 한글이름과 영문이름 그리고 이멜과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주소도 넣었습니다. 기관 등록증 종류는 무엇인지 몰라서 그대로 두었습니다. 네임서버정보는 그대로 가비야 네임서버를 사용한다고 체크에 두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결제는 카드로 하기로 하고 부가세포함가격이 1년치 등록비가 14,300원이 나왔네요. 결제를 클릭해서 결제과정을 마칩니다.


그런데 도메인을 발급 받고 2차도메인에 넣어서 확인을 클릭하니 도메인 등록이 안됩니다.

2차주소를 지정하시면 개인도메인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한글 도메인으로 연결하는 경우에는 퓨니코드(예) xn--vb0bl9bzje.com)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바 감추기 설정시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바가 사라집니다.

라고 작은 글씨로 써 있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니 "개인 도메인 (2차 블로그 주소) 사용을 위한 DNS 설정하기'"라는 안내가 나오는데 도통 무슨 얘기인지 모르겠습니다. 어찌되었든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고 해서 CNAME 레코드 등록이라는 것만 외우기로 했습니다.



다시 가비야로 가서 오랫동안 이것 저것 찾다가 드디어 알아냈습니다. 왼쪽에 무료 부가서비스란에 네임플러스라는 것에 가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네임플러스를 클릭해주세요.

무료 네임 플러스 입력란에 내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관리 기능 선택은 혹시 몰라서 블로그 연결을 선택해서 입력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여러가지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도통 무슨 얘기인지 몰라서 아까 외워두었던  CNME만 찾아 봅니다. 그래서 CNME 정보 관리란에 호스트 이름은 쓰여져 있어서 그대로 두고 [값/위치]란에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해서 완료합니다.



다 완료하고 주소를 입력해보니 아무 이상 없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기타제품란에 다시 새로 발급받은 도메인을 입력하니 에러 없이 등록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다가 아닙니다. 다시 사이트 검토에는 3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코드를 발급받아 다시 메인 head 뒤에 코드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어떤분은 메타값 뒤에 입력하라고 해서 두곳에다 다 입력을 했는데.. 언제 또 승인이 날지 모르겠네요.


조그만한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메일이 오면 다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