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02

어떤 채널에서 마케팅을 하든 컨텐츠가 중요하다 [마케팅 강의] 채널별 특징이 있고 시대적 흐름에 따라 어떤 sns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한참 인기를 끌던 카스가 지금은 하락세인 것을 보면 참 격세지감을 느끼게 된다.하지만 아직도 주부들에게는 인기가 있으니 어떤 타켓층을 공략하느냐에 따라 활용을 해 볼 수 있겠다.카스는 1년만에 50만 사용자 감소를 보이고 있고 순이용자 수도 하락세에 있다.마치 싸이월드 전철을 밟고 있는 것 같다. sns하면 이제는 페이스북을 빼 놓을 수가 없다.그래서 페이스북에 대해서 조금 공부가 필요하다.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현재사용자 시간을 봤을 때 머므르는 시간이 높다. 유튜브도 소셜화가 진행되고 있지 않느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페이스북은도달율이라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소통에 의해서 소식.. 2017. 2. 10.
컨텐츠 제작과 이슈만들기 마케팅 강좌[컨텐츠 제작과 이슈만들기] 1.각 채널의 변천사 채널의 탄생-> 먹방 -> 내자랑 ->경치 여행 ->웃긴 컨텐츠 공유 ->공감공유->광고회사 2.주유 채널 특징 -페이스북 : 20~30대의 유저가 사는 모습을 주로 올린다. -카카오스토리 : 아이자랑, 10대, 30~50대 유저 -인스타 : 먹방, 몸짱 10~20대 사용자 -블로그 : 잡다한 지식, 전체연령대 유저 -유튜브 : 재미, ?? 왜 사람들은 sns 상에서 자기 자랑을 할려고 할까? -> 저 사람처럼 되고 싶다. 그러므로 마케팅 입장에서는 무조건 하루에 하나씩 자랑하라. 컨텐츠가 없다면 나를 먼저 자랑 ->남이 내 자랑을 해주는 것 3.사람들이 좋아하는 컨텐츠 -후기 -꿀팁 -Fun -좋은 글 ->숫자에 대해서 얘기하면 관심을 가진다.. 2017. 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