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113

3.5%의 생명의 균형 미네랄-칼슘, 마그네슘, 아연, 망간, 구리, 요오드, 셀레늄 3.5%의 생명의 균형 미네랄 미네랄(무기질) 우리 몸에 원소라는 개념이 있다. 물은 H2O로 이루어졌다. 인간의 몸 95%가 이물질로 이루어졌다. 탄소 수소 질소 산소 나머지 5%가 미네랄이 차지한다. 인체에 필요한 대량 미네랄, 미량 미네랄 인체를 구성하는 원료로도 사용되기도 하고 기능을 조절하기도 한다. 효소를 촉직 호르몬을 분비 비타민도 혼자만으로는 완전한 효소 역활을 못한다. 1.칼슘 - CA 가장 많이 우리 몸에 존재 1)칼슘 역할 -인체구성: 칼슘의 99%가 사용된다. 뼈와 이를 구성 (몸무게 50KG 사람의 칼슘의 무게는 1KG) 부족하면 요통, 신경불안, 골다공증 (골밀도를 높이려면 칼슘을 복용하고 운동하라) 요즘같이 산성화된 음식을 많이 먹을 때 골밀도가 떨어진다. 골다공증 통증호소 아.. 2016. 12. 11.
물의 중요성과 좋은물의 조건,음용수의 이용실태에 대해 1. 물의 중요성 물은 만물의 근원, 모든 것은 물에서 시작하여 물로 돌아간다. -아리스토 텔레스- 물은 생명탄생의 원천 지구의 2/3를 뒤덮고 있는 물! 물은 생명 탄생의 원천이었다. 인간의 생명 역시, 산모의 양수! 즉 물속에서 10달을 견디다 탄생한다. 인간의 피는 90%, 근육은 75%, 뼈는 20%, 피부는 70%의 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지구상에 물! 그 중에서 우리가 마실 수 있는 물은 고작 0.007%이다. 수돗물 중심의 음용이 사라지고 대신 그 자리를 정수기 물이 차지했다. 현대인의 필수품이 된 정수기… 과연 그 물은? 1) 물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① 영양분(비타민,미네랄)을 인체에 운반 ② 수분을 인체에 공급 ③ 체온유지 ④ 세포에 산소공급 ⑤ 피부의 탄력 향상 .. 2016. 12. 11.
저혈당의 응급처치와 예방 사람에 따라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는 혈당치는 일정하지 않다. 정상인의 경우 60mg/dl 근처에서도 저혈당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혈당이 50mg/dl 이하인 경우를 저혈당으로 본다. 하지만 당뇨병 환자는 상황이 다르다. 오랜기간 혈당이 높았던 사람은 혈당이 400mg/dl에서200mg/dl로 갑자기 감소하는 경우에도 저혈당 증세를 느낄 수 있다. 저혈당이 생기면 처음에는 배가 고프고 온 몸이 떨리고 기운이 없으며 식은 땀이 나고 심장이 띄고 불아해지며 입술 주위나 손끝이 저린 증상이 나타나다. 이러한 증상은 우리 몸이 위급할 때 경계경보 역할을 하는 교감 신경의 작용 때문이다. 또한 뇌세포가 정상 기능을 유지할 수 없게됨에 따라 어지러움, 피로감, 짜증스러움이 나타나고 더 진행되면 두통, 졸.. 2016. 12.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