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263

장건강 1편- 여러분의 장은 오늘 아침에 안녕하셨습니까? 여러분의 장은 오늘 아침에 안녕하셨습니까? 오늘 아침에 변을 잘 보셨나요? 좋은 변은 바나나 정도의 크기 3덩이 정도인데이렇게 안됐다면 건강한 장이 아닙니다. 전세계적으로 장의 문제가 되는 것은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 안하고지방을 많이 섭취하는게 제일 큰 문제입니다. 1.한국인의 장 상태 (1)제일 큰 문제 과민성 대장증후군(특히 남성) 한국인 100중 7명이 해당찬물을 마시고 바로 화장실가면 증세를 의심해 봐야 함변비 : 여성들의 30% 정도가 상습적으로 변비와 씨름한다. 기혼여성보다는 미혼 여성이 많다. (2)대장암의 급격한 증가 이런 문제들 때문에 생기는 심각한 병이 대장암이다.-동양인들은 서양인보다 장 길이가 길다. 주로 나물류를 많이 먹었기 때문에 장길이가 긴데 먹거리가 서양식으로 바낌으로 야채와.. 2016. 12. 26.
알기쉽게 풀이한 기초 영양소 이야기-탄수화물 알기쉽게 풀이한 기초 영양소 이야기-탄수화물우리의 주식인 밥우리가 즐겨먹는 밀가루 음식들그리고 무심코 먹는 많은 당류들 맛과 모양 심지어 먹는 방법도 다르지만 이들의 주성분은3대 영양소 중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탄수화물이다.하지만 탄수화물도 과하면 독이다.그러면 평소에 우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 질문을 해보겠다. 1.기름진 육류나 튀김처럼 지방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살이 찌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평소에 떡이나 면종류를 참 좋아하는데요, 이런 음식들은 달지 않으니 많이 먹어도 건강에 상관없겠죠? 3.집안에 당뇨였던 분들이 꽤 있어서 당뇨에 관심이 많은데요. 건강하게 당을 섭취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4.탄수화물 중독증이란 단어를 방송에서 들었는데요, 보통 중독하면 술이나 담배처럼 해로운.. 2016. 12. 26.
40대 중반~ 먹어야 할 영양-특징과 걸리기 쉬은 질병, 필요한 영양들 40대 중반 먹어야 할 영양 1.특징:젊은 사람보다 질병에 노출 확률이 상당히 높다. (모든 기관을 이미 사용해 퇴화되어 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폐경을 경험 지금까지는 생리로 인해 매달 한번씩 배란을 하는데 어느 순간 배란이 안됨(난소가 늙고 퇴화되기 때문) 이 폐경이 되는 순간 내 몸에 심각한 문제가 벌어지게 된다. "내가 여자가 아니구나~"라는 생각과 더불어 심각하고 치명적인 여러 증상으로 급노화가 발생하고 잘못 관리를 하게 되면 온갖 질병에 벗어나지 못하는 노년을 맞이하게 된다. 이럴 때 여러가지 영양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남성의 경우 남성 또한 갱년기를 느끼고 심한 우울증과 극도의 피로감, 활동력 저하, 관절의 퇴화, 혈관의 퇴화로 심혈관계 질환에 걸릴 확률이 상당히 높다. 2... 2016. 12.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