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243

순환기 질환의 종류와 증상, 필요영양소 : 심근경색, 협심증, 울혈성 심부전증 순환기 신체의 각 부분에 영양을 주고 불필요한 물질을 없애기 위한 액체를 공급하는 기관으로 혈액이 통하는 혈관계와 림프가 통하는 림프계가 있다. 심근경색 -동맥경화증에 의해 혈관 내에 죽상경화물이 증가해서 침착되면 혈관벽이 좁아져서 혈행을 막게 되고 고통이 반복되다가 급기야 심장마비로 직행하는 질환이다. -관상동맥의 동맥경화를 막는다. -합병증에 대한 주의도 필요하다.●중점 심근경색은 돌연사망에 이르는 질병으로 주로 남자에게서 많이 발생한다고 학자들의 통계수치에 의해 밝혀졌다. 한국인의 소금섭취량은 서양인에 비해 400%나 많으며 하루 섭취량을 2.4g이하로 줄여야 한다. 서구화된 음식, 육식섭취와 설탕섭취량의 증가로 인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소식과 운동,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생활하는 것도 중요하다... 2017. 7. 24.
버려지는 화장품의 변신 : 같은 화장품 다른 생각 화장품 종류별 개봉 후 유통기한화장품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화장품의 설명서를 보면 화장품의 제조일자와 사용 권장기간, 유통기한등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잘 안보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ㅎㅎ 그래서 평균적으로 기초 제품은 6개월에서 1년이내, 클렌저나 팩트 제품은 최대 1년 6개월 정도를 사용기간으로 권장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스킨/로션 -1년 이내 메이크업베이스/파운데이션 - 1년이내 파우더/ 아이쉐도우 - 2년 립스틱 - 18개월 이내 마스카라 - 6개월 이내 매니큐어 - 1년이내 버려지는 화장품의 변신 : 같은 화장품 다른 생각 영양 듬뿍, 바디 오일 사용하지 않는 오일을 화장솜에 적셔서 손톱 위에 올려 놓으면 영양분 가득한 손톱 영양제로 변신! .. 2017. 7. 24.
뿌리칠 수 없는 밤의 유혹 '야간 식이 증후군' 뿌리칠 수 없는 밤의 유혹 '야간 식이 증후군' 야간 식이 증후군이란? 저녁식사 이후 섭취하는 음식의 열량이 하루 총 섭취량의 50%를 넘을 경우 야간 식이 증후군이라고 말한다. 실제로 배가 고프지 않아도 우울증, 외로움,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식욕이 왕성해져 폭식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다. 나도 야간 식이 증후군? 과연 나도 야간 식이 증후군에 해당되는지 테스트를 해보자. 아래 질문에 5가지 이상 증상에 해당된다면 주의가 필요하다.□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폭식을 한다. □ 밥 대신 인스턴트와 같은 군것질로 끼니를 때운다. □ 잠드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다. □ 잠들기 직전까지 음식을 섭취할 때가 많다. □ 새벽 1시 이전에 잠이 잘 오지 않는다. □ 잠자는 도중 자주 깨고 자다가 음식을 먹기 위해.. 2017. 7.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