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추리문제

Posted by 정보큐레이터
2017.08.05 15:29 TV

이번에는 추리문제를 모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풀 수도 있는 문제도 있지만(?) 어떠한 규칙이나 다른 시각을 가지고 접근해서 풀어나가야 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즐겁게 부담없이 한번 도전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문제1] 한 마을에 보석 강도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용의자는 조상호, 이수억, 최수호, 박홍수 등 총4명! 피해자는 다잉메세지로 '수어어'라는 글자를 남겼다. 범인은 누구일까?


[문제2]동전을 가지고 놀던 경이가 석진 삼촌에게 "25원에서 9원을 빼면 15원이야!"라고 했다. 석진은 틀렸다고 했지만 경이의 설명을 듣고 이해할 수 있었다. 경이는 어떻게 설명 했을까?


[문제3]선물 가게에서 한 여성이 사망한 채 발견됐다. 발견 당시 피해자는 이어폰을 꽂고 있었으나 음악은 정지된 채, 한 손으로 모래시계를 가리키고 있었다. 다음 다섯 명의 용의자 중 범인은 누구일까? 


[문제4]어느 달의 달력에서 토요일 날짜를 모두 더했더니 80이었다. 이달 13일은 무슨 요일일까?


[문제5]두 마을과 연결된 갈림길이 있다. 한 마을에는 참말만 하는 사람들이 살고 다른 마을에는 거짓말만 하는 사람들이 산다. 철수는 참말 마을을 찾아가다가 갈림길에서 망설이는 중, 두마을 중 한 마을에 사는 남자를 만났다. 이 남자에게 한가지질문만 하여 참말 마을로 가는 방법은?


[문제6]어느 날 한 남성이 살해당한 채 발견되었다. 그가 남긴 다잉메시지는 302 다음 용의자들 중 범인은 누구일까?


[문제7]아파트 상가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났다.외국인이었던 피해자는 AㅁP라는 다잉 메시지를 남겼는데, 범인은 누구일까?


[문제8]상점가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골동품 상점 주인으로 죽기전 다잉메시지를 남겼다. 용의자는 총4명! 범인은 누구일까?


[문제9]한 회사의 간부인 P씨가 회사 내에서 살해당한 채 발견되었다. P씨의 컴퓨터에는 '7412314756369' 라는 의문의 메시지가 남아있었다. 다음 용의자 중 범인은 누구일까?


[문제10] 다음은 베토벤이 친구로부터 받은 의문의 쪽지다. 내용을 읽고 암호를 풀어라.



정답은 아래에 공개 할께요....

정답을 보기 전에 한 번 도전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문제1 정답] 시청자 문제라 그런지 약간 억지인 것 같은데 옆에서 보면 상호라고 보입니다. ^^

[문제2 정답]경이는 5X5 형태로 25원을 깔아놓고 15의 모양이 나오도록 1원짜리 동전 9개를 뺀 것입니다.

[문제3 정답]


[문제4 정답]


[문제5 정답] 거짓말은 하는 사람도 참말은 하는 사람도 같은 곳을 가르쳐 주네요


[문제6 정답]

302를 옆으로 보면 영어 won이다


[문제7 정답]


[문제8 정답]


[문제9 정답]


[문제10 정답]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