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을 위한 기초 영양-2편

Posted by 정보큐레이터
2017.01.21 01:01 헬스가이드/건강

(아이언 폴릭)

뚜껑: 어린아이 손대지 못하게 만들었다.(아이언폴릭 120정 다먹으면 죽음) 굉장히 위험한 물질

아이언 : 철분

폴릭 : 엽산


시중에서는 임산부, 빈혈 철분제만 사용

그래서 다른 빈혈제랑 좀 다르다. 그냥 빈혈제는 철분만 들어 있어도 된다. 철분제만 먹는 사람은 비타민c 같이 먹으면 효과 좋다.


철분제만 열심히 먹었더니 위장장애 일으켰다. 원래 위가 안좋은데 심각했다.

흡수가 안되서 그렇다.=> 비타민c와 비타민d와 함께 먹어야 한다.


우리는 왜 엽산이 같이 붙어 있을까?

엽산: 태아의 발달과 면역의 작용한다. 이것이 부족시 기형아 출산 위험이 있다.

임산부부터 먹어라. 생리하는 청소년과 빈혈이라고 보면 된다.

월경있을 때 많이 잠을 잔다. 철분이 많이 빠지면 무력감에 빠진다.

임신해서 5개월 정도 되면 태아가 어느정도 만들어짐

이때 대다수가 어지럼증이 온다. 그 때 철분제가 들어간다.

엽산은 가임전에 처녀 때부터 먹어야 한다.

1~3정 3정을 넘으면 안된다.

하루 1번에 3정을 먹든지 임산부는 1개씩 3정을 넘기지 마라

어린이는 반개 정도 먹여라.


빈혈의 종류

헤모르로빈 : 우리가 숨을 쉬면 산소를 운반하는 물질, 엄밀하게 말하면 이 헤모글로빈이 부족해서 생기다.

혈액을 체취해서 체크해보면 헤모글로빈 수치가 나온다.


혈량이 부족한 사람

목욕탕 들어갔을 때 어지러운 사람

목욕탕에서는 따뜻하기 때문에 피부 밑으로 다 몰림 그리고 조회시간에 쓰러지는 아이

심장 밑으로 혈액이 내려가서 뇌에 잘 못간다.


제일 위험한 빈혈은 헤모글라빈이 부족한 빈혈이다.

혈량이 부족한 빈혈은 검사해보면 헤모글라빈은 정상

이런 경우 전체적으로 영양 결핍이다.

영양부족해서 몸이 덜 만들어져서 그렇다.

물을 많이 먹으면 혈량 부족한 거를 어느정도 보충할 수 있다.

사춘기에 빈혈이 오면 학습능력이 떨어진다.

산소가 뇌로 못가게되서 뇌에 산소가 부족하여 계속 하품을 한다. 하품이 계속나면 대다수가 빈혈일 가능성이 높다.


빈혈이 있는 사람: 보험가입이 안된다고 한다.

이유는 지금은 살아 가는데 아무 증상이 없다.

산소를 내 발끝부터 머리끝까지 항상 부족하다. 제일먼저 나타나느게 치매이다.

머리의 뇌가 기억력이 없어지고 멍한 사람은 치매위험이 있다.

신장의 염증도 빨리 안난다. 온몸에 장기가 결국은 고장이 난다.

나는 몸이 엄청한데 빈혈 조금 있다? 온 몸이 나쁜거이다.

건강은 빈혈체크부터 절대 그냥 넘어가면 안된다.


천연 제품은 위장장애가 없다.



(이스트 비)

 씹어보면 원기소 맛이 나는데 씹으면 이에 달라 붙는 건 효모이기 때문이다.

30%의 고형 효모가 들어있다. 

100%의 효모는 굉장히 비싸다. 그런데 이스트비는 30% 효모가 들어있다.

비타민B가 7가지 종류가 들어있다.

탄수화물 대사 담당- 탄수화물은 살로 간다.

탄수화물이 분리되면 글리코겐과 젖산으로 분리 된다.

젖산이 몸에 쌓이면 몸이 찌뿌등해진다.

갑자기 등산을 갔다오니 몸이 천근만근 쑤시는 건 젖산이 엄청 많이 쌓여서 그런것이다.

해결은 이스트비, 즉 비타민 b군이 해결해 준다.

식사를 마치고 이스트b를 꾸준히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

소화가 잘되면 제일 좋아하는 장기 위는 기본이고 간이 제일 좋아 한다.

긴은 해독 ,저장, 대사 작용을 한다.

어떤 식품이 들어와도 다 간을 통과하게 되어 있다.

간에서 대사를 일으킨다.. 간이 안좋으면 소화가 안되서 간을 통과하니 이 간이 항상 피곤하다.

이 이스트비를 간의 특정 영양소로 한다.(간비타민이라고 도 한다.)

피곤하다는 사람 ; 운동을 안해도 피곤하다. 운동을 하면 휠씬 신진대사가 빠르게 된다

운동을 안하고 먹기만 하면 몸이 천근 만근이다.

술 담배 스트레스 => 이스트b를 집중적으로 드시면 간 자체가 활성화되면서 정말 대사, 해독, 잘 일어난다.

밥 잘 안먹는 아이들

사람 몸이 안 좋은 사람 처음에는 입맛이 떨어지고  그 다음에는 자주 먹을게 생각난다.

아이들 발달 과정 속에서 밥을 안먹는 시기도 있다. 하지만 정말

아기가 대사가 안 일어나면 입이 안떨어지는 아이도 있다.

몸이 건강하면 입맛이 있다. 입맛이 없다는 건 그만큼 간강하지 못한것이다.

입맛이 굉장히 중요=> 이스트비를 먹이면 자기 몸에서 대사가 일어난다.

소화가 잘되서 위가 빨리 비워지면 입맛이 좀 돈다.

너무 입맛이 없으면 이스트비를 먹인다.


(칼디 비타민)

우리 식생활 중 가장 부족하기 쉬운게 단백질과 칼슘이다.

사람이 건강하려면 뼈대가 건강해야 된다.

뼈가 장골인 사람 대부분 장수한다. 칼슘은 우리 생활 속에 굉장히 중요하다.

칼디: 칼슘 +비타민D(칼슘의 흡수를 도와 줌)

원재료: 심해 청정지역의 굉장히 부드러운 굴껍질(이거는 의약품으로 사용된다. 거기서 만든 천연 제품이다.)


칼슘의 역할

1)골격을 만든다.

2)근육의 수축과 이완 (99%): 팔다리 쥐가 나는 사람은 칼슘이 부족한 사람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저절로 빠진다.

직장생활하면서 스트레스 많이 받는 사람 치아가 좋은 사람 없다.

보충은 안하고 칼슘은 빠지는데 뼈 속에서 빠지는 것은 금방 눈에 잘 안보인다.

이가 딱 표시가 난다. - 40대 임플란트 많음

3)신경 안정작용 (1%); 신경안정 부분에서 문제가 가장 많이 일어 난다.

남자들이 골밀도가 훨씬 높다. 그래서 몸무게가 더 많이 나간다.

그래서 꼬부랑 할아버지는 별로 없다.  할머니는 많다.

지팡이 대신 요즘은 유모차 끌고 다닌다.

유모차를 보면 할머니들 경제 수준이 표가 난다.

유모차 끌고 다니는 할아버지는 없다.

여자들 특징 : 월경 때문에 엄청난 칼슘이 빠져나간다. 임신과 동시에 칼슘이 소실 된다.

칼슘이 남자보다 여자가 휠씬 더 많이 필요하다. 

키도 나이 먹을 수록 줄어 든다.

골밀도가 낮아지면 뼈가 내려 앉아서 키가 작아진다.


골다공증이 오면 늘 뼈가 아픔, 나이드신 분들 늘 팔다리 주무르라고 하는 이유이다.

근육에 문제도 있다.(칼슘) 대다수가 뼈마디가 아프다고 호소 =>이유는 골다공증으로 인한 통증이다.

칼슘이 빠져 나가면 젊은 층도 통증 느낌.

성장통이 있을 때는 칼슘을 충분히 보충해 주면 완화된다.


근육 수축 이완에서 사지가 뒤 틀리는 거, 눈 밑이 떨리는거

어떤 이유로 칼슘이 엉첨나게 소실 되었을 경우 이런 일이 일어난다.


어린아이들

소변을 못가리는 아이들, 초등하교 다니는데도 오줌을 싸는 아이들 칼슘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방광의 근육이 늘어나서 그런 경우 많다. 칼슘이 근육을 수축시킨다.


신경안정작용

생리중에 칼슘이 과다로 배출되어서 정서적으로 불안(생리 증후군)

월경중 도둑질을 해도 정상 참작해주는 이유가 그런 거  때문이다.

생리 중에 심장이 뛰면서(심계항진) 예민해진다. =>남편이 이런 날은 조심

교통사고도 많이 난다.(신경 때문에)

산만한 아이들, 엄마가 맞벌이해서 아이들을 방치하는 경우, 인스턴트 패스트 푸드 등으로 평소 섭취하면 이런 일이 많이 생긴다.

인스턴트 음식에 '인'이 많음, 우리 몸엣 칼슘과 인이 1대1을 유지하려고 애를 쓴다.

인스턴트 음식 속에 인이 배출되 나갈 때 칼슘을 가지고 나간다.

아이들이 햄버거를 먹지만 칼슘을 더 보충시켜 주면 된다.

 

(칼맥 D)

칼슘 +마그네슘 + 알파(나트륨)

   마그네슘은 뼈속에 칼슘과 같이 존재한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항상 같이 존재한다.

마그네슘은 아무리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고 부족시 문제가 생긴다.

부족하면 경력이 일어난다 : 심장 경련, 근육 경련, 갑자기 돌연사 일어나는 거 갑자기 심장마비 올 때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여기에 결정적으로 마그네슘이 들어 갈 수도 있다.

마그네슘이 모자라면 다리가 떨리고 눈밑이 덜린다.



(뉴트리 푸로틴)

단백질은 생명과 연결된다.


단백질 함량을 보자.

뉴트리 프로틴 : 109

뉴트리 프로틴 녹차맛  ; 99

뉴트리베리(딸기 맛) : 89


칼슘이 단백질 함께하면 더 흡수가 잘 된다.


단백질의 역할

면역 : 옛날부터 고기 잘먹는 놈은 못 이긴다는 말이 있다.

채식하는 사람은 채식만 하면 안되고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특별히 성장기 어린이는 단백질이 필수다 그러면 나이들어

평생 건강을 가지고 간다.

어릴적부터 고단백을 먹으면 나이가 들어도 단단하고 건강하다.


(식이섬유)

5대영양소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91년도에 식이섬유가 영양소로 들어 온다.

식이섬유는 영양소가 하나도 없다. 영양소로 보기 어렵다

칼로리도 없고 흡수도 안된다)

우리나라는 간암, 위암, 페암이 1위이다.

서양은 대장암 1위 : 섬유질이 부족해서 대장에 문제가

가장 많이 일어난다.


역할: 

1)장운동 3~5까지 높여준다.

2)다이어트해서 안먹으면 살은 빠지지만 변을 못 본다.

3)혈당을 낮춰 준다.

4)공복감을 높여 준다.

   장이 잘 움직인다.

장은 작은 융기, 돌기로 되어있다. 장이 차면 항문을 향해

융기 돌기가 연동운동을 한다. 밀어내기

이융기에서 영양분과 물을 다 빨아드린다.

여기 차여 있는게 숙변이다.(7~12kg까지 )

몸무게 뺄쑤 있다. 숙변만 쫙 빼도 된다.

일반 변이 아니라 끈적한 독소를 가진게 숙변이다.


숙변 : 너무 많은 경우 이상 반응을 일으킨다.

이 융모에 벽을 상하게 만든다. 그래서 장 자체가 굉장히 약하게 된다.

변비가 되서 변이 딱짝하면 항문도 심한 자극을 받지만 장에

융모가 막 밀린다..

부드럽게 연동 운동에 의해서 나와야 하는데 변이 딱딱해지면

막 밀어내기 때문에 융모가 압력을 받아 한군데는 크고 

한군데는 작아지는 융모게실이 일어난다.

융모가 일정한 크기가 아니라 막 늘어나고 해서 그것이 반복되면서 장의 이상이 생긴다. 대장게실 및 장 내벽도 손상이 온다.

변비있는 사람은 오래 못 산다.


종류 3가지

1)파이더 식이섬유

화이버 비츠(식이섬유+프락토 올리고당)

우리 몸의 장에는 세균이 100종류가 넘게 있다.

유익한 균 : 유해균

프락토 올리고당: 유산균의 먹이가 된다.

우리 몸은 유산균이 어느정도 있다.프락토 올리고당이 있으면 

이것을 먹고 자란다. 프락토올리고당이 없으면 유산균이 살다가 죽음

슈용성이 70% 불용성이 30%

꾸준하게 먹으면 어느정도 숙변이 해결 된다.

장을 터주는 역할을 한다. =>장건강하게 해준다

장속에 있는 중금속이든지 다른 나쁜물질들이

씻겨 내려 간다.


화이버파우더 :100%수용성, 포만감 없다. 

내장내 찌꺼기를 훑어내려고 싶을 때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먹는다.

불용성보다는 비싸다


불용성식이섬유는 물을 만나서 불어난다. 자꾸 먹으면 배가 불러서 포만감이 생긴다. 다이어트시 공복감을 유지시키고 싶으면 불용성 식이섬유를 섭취한다.



(인테스플로라 7)

유산균: 소장 대장에서 살고 있는 유익균, 정장작용

시중 시판되고 있는 유산균 장까지 살아남을 확률이 적다.

대분의 유산균은 위를 통과하면서 다 죽는다. 코팅이 잘 되어야 한다.

7가지 유산균을  2중 코팅(전 세계적으로 가장 탁월)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서 전세계적으로 나가는 우리 기술로 만든 제품이다.

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제대로 흡수되지 못한다.


건강식품을 먹을 때 장상태를 먼저 점검하고 장이 좋지 않으면 장부터 고치고 건강식품을 먹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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