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0

포스팅을 위해서 글쓰기를 배우다. 요즘은 포스팅을 위해서 고민을 하는 것이 주제의 선택이다. 즉 다시 말해서 무엇을 쓸 것인가가 문제이다. 그러다 보니 남들이 무엇을 썼는지 어떻게 썼는지가 관심거리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블로그의 글들을 보면서 나름대로의 틀이 형성되어있는 것을 본다. 그런것들을 커리큘럼으로 만들어서 강좌를 여는 사람도 있고 책으로 만들어서 출판하는 사람도 있다. 또한 무료로 자료를 만들어서 뿌리는 사람도 있다.그런분들에게 감사함을 느낀다. 책도 여러가지 의 주제가 있다. 일단 제목을 잘 만들어야 한다는 책과 카피를 잘 만들어야 한다는 것도 있고 꽂히는 글쓰기 등등.. 너무 많다 보니 선택장애가 온다... 그래도 제일 중요한 것은 매일 글쓰기라고 한다.. 맞는 말이다. 글쓰기는 글쓰기를 통해서 배운다라는 말이 .. 2017. 2. 21.
만들 분야 정하는 방법 본인에게 맞는 분야를 정하는 방법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도 수익이 없으면 사라지게 된다. -매니아가 있는 시장을 파악한다. 해당분야의 잡지나 카페의 회원수가 많은곳을 참고로 한다. -가격이 표준화되어 있다면 이미 경쟁이 치열한 곳이다. 이런 곳은 피한다. -아주 특정한 목표 시장에 분화되거나 집중화된 상품이나 서비스 제공한다.(더 큰 곳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아주 집중적인 전문화된 내용을 제공한다.) -sns가 붕괴될 수 있기에 내 공간이 필요하다. -온라인 공간에서는 1등이 있으면 2등에게 갈 이유가 없다. 그래서 후발 주자가 힘들다. -새로운 SNS가 나온다. (카스->페이스북->인스타) 카페를 만드는 요령 -주부상대로 하는 카페 -육아(맘스홀릭 스토리 등) -맛집 -희귀 앵무새카페 뉴스 -지역카페에 .. 2017. 2. 14.
포스팅 양을 늘리는 방법 블로그 운영초기에는 포스팅 양이 많지 않아서 어떻게 하면 포스팅 양을 늘릴 것인가?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의 꿀팁으로 해외사이트에서 원문을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는 식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먼저 외국의 사이트에서 컬럼을 검색한 후 구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해 번역을 한 후 자신의 생각과 경험등을 넣어서 수정 보완하여 포스팅을 하면됩니다, 그래서 저도 연습을 해봅니다. 아래는 번역된 글 원본입니다. -----------------------------------------------------자기 실현Maslow (1970)는 모든 개인이 자기 실현 (self-actualization)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통해 발생하는 개인 개발의 필요성을 내포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사람들이 발전 할 수있는 정도는 충족.. 2017. 2. 13.
어떤 채널에서 마케팅을 하든 컨텐츠가 중요하다 [마케팅 강의] 채널별 특징이 있고 시대적 흐름에 따라 어떤 sns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한참 인기를 끌던 카스가 지금은 하락세인 것을 보면 참 격세지감을 느끼게 된다.하지만 아직도 주부들에게는 인기가 있으니 어떤 타켓층을 공략하느냐에 따라 활용을 해 볼 수 있겠다.카스는 1년만에 50만 사용자 감소를 보이고 있고 순이용자 수도 하락세에 있다.마치 싸이월드 전철을 밟고 있는 것 같다. sns하면 이제는 페이스북을 빼 놓을 수가 없다.그래서 페이스북에 대해서 조금 공부가 필요하다.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현재사용자 시간을 봤을 때 머므르는 시간이 높다. 유튜브도 소셜화가 진행되고 있지 않느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페이스북은도달율이라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소통에 의해서 소식.. 2017. 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