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24

실천과 행동 명언모음 아무리 약한 사람이라도 단 하나의 목적에 자신의 온 힘을 집중시킴으로써 무엇인가 성취할 수 있지만, 아무리 강한 사람이라도 힘을 많은 목적에 분산하면 어떤 것도 성취할 수 없다.- 몽테스키외익숙하고 안정된 것처럼 보이는 것을 버리는 일이나 새로운 것을 포함하는 일은 많은 용기를 필요로 한다. 그러나 더 이상 의미가 있는 것 중에 진정한 안정이란 없다. 모험적이고 흥분되는 것에 더 많은 안정이 있다. 움직이는 것에 생명이 있으며, 변화하는 것에 힘이 있다.- 알렌 코헨어제 한일이 아직도 대단해 보인다면 오늘 할 일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이다. 과거 성취가 현재의 성취보다 초라해 보이지 않는다면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수년전에 한일을 보면서 지금은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발전하고.. 2017. 7. 29.
차승원의 1억원세기 대사:1억을 버는게 빠를까요 세는게 빠를까요? 차승원의 영화 중 1억원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말투와 제스쳐를 따라해보시면 재미있습니다. 돈에 대한 생각도 다시 한번 하게하고 남을 설득하는 말투와 제스쳐를 배워 볼 수 있어 두가지 공부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는 영화에 나왔던 대사입니다. 잘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제가 질문하나 드리겠습니다.1억을 버는게 빠를까요 세는게 빠를까요?과연 그럴까요? 자 그럼 가정을 해봅시다1초에 하나씩 센다 밥도 안먹고 잠도 안자고 연애도 안하고하루 24시간 오로지 숫자만 센다 하루는 24시간분으로는 1440분초로는 86400초가 나옵니다. 86400초로 1억을 나누어 보면1억을 세는데 걸리는 시간은일로 따지면 약 .. 2017. 7. 27.
순환기 질환의 종류와 증상, 필요영양소 :동맥경화, 구안와사,수조냉증 동맥경화 -과도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에 의해서 심장에 산소를 공급하는 주요 동맥이 막히게 된것이 동맥경화증이다. -젊고 건강한 혈관을 유지한다.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위험인자를 제거한다. -동맥경화의 위험인자인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남성은 1,400~1,800Kcal, 여성은 1,600~2,000Kcal, 비만인 남성은 1,400~1,800Kcal, 비만인 여성은 1,200~1,600Kcal의 에너지 섭취가 적당하다. 과식하지 않도록 한다. -염분, 지방, 콜레스테롤, 설탕, 과자, 알코올, 커피, 마가린, 라면, 아이스크림 등을 제한한다. -60대의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10배 이상의 심장질환에 노출되어 있고 60대의 비민인자는 정상체중보다 5배 이상의 심장 질환 및 당뇨.. 2017. 7. 25.
순환기 질환의 종류와 증상, 필요영양소 : 심근경색, 협심증, 울혈성 심부전증 순환기 신체의 각 부분에 영양을 주고 불필요한 물질을 없애기 위한 액체를 공급하는 기관으로 혈액이 통하는 혈관계와 림프가 통하는 림프계가 있다. 심근경색 -동맥경화증에 의해 혈관 내에 죽상경화물이 증가해서 침착되면 혈관벽이 좁아져서 혈행을 막게 되고 고통이 반복되다가 급기야 심장마비로 직행하는 질환이다. -관상동맥의 동맥경화를 막는다. -합병증에 대한 주의도 필요하다.●중점 심근경색은 돌연사망에 이르는 질병으로 주로 남자에게서 많이 발생한다고 학자들의 통계수치에 의해 밝혀졌다. 한국인의 소금섭취량은 서양인에 비해 400%나 많으며 하루 섭취량을 2.4g이하로 줄여야 한다. 서구화된 음식, 육식섭취와 설탕섭취량의 증가로 인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소식과 운동,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생활하는 것도 중요하다... 2017. 7.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