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제작과 이슈만들기]
1.각 채널의 변천사
채널의 탄생-> 먹방 -> 내자랑 ->경치 여행 ->웃긴 컨텐츠 공유 ->공감공유->광고회사
2.주유 채널 특징
-페이스북 : 20~30대의 유저가 사는 모습을 주로 올린다.
-카카오스토리 : 아이자랑, 10대, 30~50대 유저
-인스타 : 먹방, 몸짱 10~20대 사용자
-블로그 : 잡다한 지식, 전체연령대 유저
-유튜브 : 재미, ??
왜 사람들은 sns 상에서 자기 자랑을 할려고 할까?
-> 저 사람처럼 되고 싶다.
그러므로 마케팅 입장에서는 무조건 하루에 하나씩 자랑하라.
컨텐츠가 없다면 나를 먼저 자랑 ->남이 내 자랑을 해주는 것
3.사람들이 좋아하는 컨텐츠
-후기
-꿀팁
-Fun
-좋은 글
->숫자에 대해서 얘기하면 관심을 가진다.
이름, 명칭, 타이틀에 숫자가 들어가면 클릭율이 높아진다.
(좋은글 -> 읽어보고 보낸거냐 라는 이들도 있다)
후기 잘 작성하는 사람에게 쪽지 보내서 후기 작성을 부탁
그들이 만든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고 페이스북 광고를 한다.
컨텐츠 작성 요령
월요일은 후기 만들기- 내가 만든 후기(a라는 사람이 써봤더니~~)
화요일은 꿀팁올리기 - 일주일동안 모아서 화요일에 올리기
수요일은 Fun - 앞에 한번 뒤에 한번 작성한다.
목요일은 좋은글 올리기 - 책읽고 올리기
Fun 한 컨텐츠른 10대를 몰아옵니다.
정보성 컨텐츠는 30대를 몰아옵니다.
내가 만든 컨텐츠는 고객을 몰아옵니다.
-기억을 오래 남길려면
오늘안에 전달하고 그러면 한달간다.
한달 안에 또 전달하면 1년간다.
1년 안에 또 전달하면 10년간다.
5.숫자별로 보는 채널별 기본 로직
카카오스토리는 하루 3번.
페이스북, 블로그는 하루 1번.
인스타, 유튜브는 자유롭게
-매일 매일 재미있게 올리면 최고이다.
-우리 회사가 재미 있는 것은 직원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사람에게 맡기기 때문이다.
-만화방이나 먹방은 인기가 많다. 재미 있으니깐 하지만 병원은 재미가 없기에 인기가 없다. 그래서 재미있게 꾸며야 한다. 예를 들면 원장님이 조는 모습 포스팅, 땡땡이 치는 모습 포스팅-> 즉 재미있게 변형해서 포스팅을 한다.
컨테츠는 내가 재미있는 것을 올린다. 앞으로 내가 몇 천만원을 벌거니깐 재미있게 올리자.(내 옷차림을 재미있게 변형해서 내 상황을 조금만 변형해서 재미있게 올리자)
이슈 만들기
1.이슈 메이킹 필수 요소
①여성과 관련된 내용
②내 주변과 관련된 내용
③장기적 피해가 있을 것 같은 내용
예)부산지하철 여성칸->여자들도 반대하는데 ...누군가 먼저 얘기하면 그걸 인용한다.
이슈가 될 만한 것을 이슈있게 얘기하기
2.이슈메이커 프로세스
①노이즈 & 티저
-궁금증을 자아내는 콘텐츠를 커뮤니티 중심으로 확산
-전략적인 티져 명칭 도입 (예: 악마쿠션, 갈색병)
② 1차 언론 배포
-보도자료 작성 및 매체 선정
-언론 배포 및 RSVP
-기자 간담회 및 포토세션 등
③1차 온라인 sns 이슈 조정
-전략 키워드 조정
-보도 자료 활용 컨텐츠 제작
-바이럴(블로그, 커뮤니티. 등등)
-후기 배포
④2차 언론 배포
-온라인 sns상 기 배포된 이슈 재소개
-보도자료, 작성 및 매체 선정
-언론 배포 및 RSVP
⑤2차 온라인 sns 이슈조성
2차 보도자료 활용, 후기-콘텐츠 제작
바이럴/sns 후기 콘텐츠 배포.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하는 것이다.
돈버는 생각을 늘리고 일하는 시간을 줄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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